�묒쓽�뚯냼媛� �묒쓽�뚯냼�� 援먯쑁�뺣낫 援ъ씤援ъ쭅 �묒쓽�뚯옄猷�
 

 
홈 > 교육정보 > 교육 상세 안내
● 과정명 : 블랙컨슈머 대응전략과정
교육 기관 한국CS경영아카데미
교육 강사 박종태 강사
교육 기간 2021.07.28 ~ 2021.07.28
교육 시간 7H
교 육 비 0 원
교육 장소 부산시 동래구 충렬대로 190, 10층 대교육장(명륜동, 한화생명빌딩) 1호선 동래역 2번출구 or 4호선 수안역 2번출구
교육 문의 051-850-2022


● 교육 개요
최근 블래건슈머 트랜드 및 수법 / 블랙컨슈머의 유형 및 판단기준
블랙컨슈머로부터 확보해야할 증거 내용 / 블랙컨슈머를 심리적으로 압박하는 효과적인 방법
E.A.R기법과 B.I.F.F기법의 단계적 활용방법 / 협상을 위한 감정공략법 및 감정 조절법
교육 대상
상담사 및 관리자
교육 내용

시간

Module

세부 교육 내용

강사

3H

블랙컨슈머

이렇게 대응하라

[대응전략 및 실전테크닉]

•자사 블랙컨슈머 유형별 사례 공유
•자사 블랙컨슈머 정의
•블랙컨슈머의 유형 및 판단기준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및 조치방안
•블랙컨슈머로부터 확보해야할 증거 내용[파악해야할 내용/매체별 증거]
•효과적인 블랙컨슈머 대응전략(SALT_PG)
•E.A.R기법과 B.I.F.F기법의 단계적 활용방법
•블래컨슈머 대상 보상관련 단계별 대응절차
•블랙컨슈머 대응관련 상황별 대응기법 및 실전 테크닉
•블랙컨슈머 응대 후 감정 조절법

박종태

2H

자사 블랙컨슈머 현황

진단 및 실전 매뉴얼 개발

•블랙컨슈머 현장 대응지침 분석
•응대매뉴얼의 이해 및 매뉴얼 개발 프로세스
•블랙컨슈머 대응 매뉴얼의 주요 구성요소
•Matrix 분석을 통한 대응 매뉴얼 우선순위 설정 방법
•각 조별 Matrix 분석을 통한 자사 매뉴얼 개발 대상 선정 리뷰

2H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매뉴얼 개발 실습

•불만 고객 대응 매뉴얼 작성실습

  - 각 조별 유형별 상황별 대응매뉴얼 작성

•매뉴얼 관리(Manual management)

  - 매뉴얼 활용 및 변화관리 방안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