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묒쓽�뚯냼媛� �묒쓽�뚯냼�� 援먯쑁�뺣낫 援ъ씤援ъ쭅 �묒쓽�뚯옄猷�
 

 
홈 > 교육정보 > 교육 상세 안내
● 과정명 : 블랙컨슈머 대응전략과정
교육 기관 한국CS경영아카데미
교육 강사 박종태
교육 기간 2018.07.17 ~ 2018.07.17
교육 시간 7H(9:30~17:30)
교 육 비 0 원
교육 장소 부산시 동구 중앙대로240 현대해상 부산사옥 4층 일반교육장
교육 문의 051-850-2012


● 교육 개요
- 최근 블랙컨슈머 트랜드 및 수법 / 블랙컨슈머의 유형 및 판단기준
- 블랙컨슈머로부터 확보해야 할 증거 내용 / 블랙컨슈머를 심리적으로 압박하는 효과적인 방법
- E.A.R 기법과 B.I.F.F기법의 단계적 활용방법 / 협상을 위한 감정 공략법 및 감정 조절법
교육 대상
관리자 및 상담사
교육 내용

시간

Module

세부 교육 내용

강사

3H

블랙컨슈머

이렇게 대응하라!!

[대응전략 및

실전테크닉]

자사 블랙컨슈머 유형별 사례 및 공유
자사 블랙컨슈머 정의
블랙컨슈머의 유형 및 판단기준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및 조치방안
블랙컨슈머로부터 확보해야 할 증거 내용 [파악해야 할 내용 / 매체별 증거]
효과적인 블랙컨슈머 대응전략(SALT_PG)
E.A.R 기법과 B.I.F.F기법의 단계적 활용방법
블랙컨슈머 대상 보상관련 단계별 대응 절차
블랙컨슈머 대응관련 상황별 대응기법 및 실전 테크닉
블랙컨슈머 응대 후 감정 조절법

박종태

2H

자사 블랙컨슈머

현황 진단 및

실전 매뉴얼 개발

블랙컨슈머 현장 대응 지침 분석
응대매뉴얼의 이해 및 매뉴얼 개발 프로세스
  •블랙컨슈머 대응 매뉴얼의 주요 구성 요소
  •Matrix 분석을 통한 대응 매뉴얼 우선 순위 설정 방법
각 조별 Matrix 분석을 통한 자사 매뉴얼 개발 대상 선정 리뷰

2H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매뉴얼 개발 실습

불만고객 대응 매뉴얼 작성실습

  - 각 조별 유형별 상황별 대응매뉴얼 작성

매뉴얼 관리(Manual management)

  - 매뉴얼 활용 및 변화관리방안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