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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명 : 클레임 전문가 과정
교육 기관 CJ텔레닉스
교육 강사 최승, 송화정
교육 기간 2018.10.23 ~ 2018.10.23
교육 시간 7H(9:30 ~ 17:30)
교 육 비 0 원
교육 장소 부산시 중구 중앙동 6가 2번지 CJ대한통운빌딩 4층 대교육장
교육 문의 051-850-2012


● 교육 개요
-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나의 감정을 보호하며 고객을 응대할 수 있다.
- 고객 불만 유형의 분류를 통해 상황에 맞는 응대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
- 소비자 분쟁에 대해 이해하고, 방지 및 대응 방법을 익힌다.
교육 대상
관리자 및 상담사
교육 내용

시간

Module

세부 교육 내용

강사

0.5H

자기 감정 이해하기

란 무엇인가?
감성지능 진단

최승,

송화정

1H

고객 감정 이해하기

고객 불만이란 무엇인가?
화난 고객 설득하기

1.5H

고객 불만

프로파일링

고객의 변화 (마담슈머에서 가이드슈머까지)
고객 불만 프로파일링의 정의와 핵심역량
고객 프로파일 만들기 (실습)

1.5H

소비자 분쟁

리스크의 이해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소비자 분쟁
  •블랙슈머의 성격과 불만 유형
클레임과 소비자 분쟁의 차이

1H

소비자 분쟁의 구분과 대응

리스크 관리의 목적
소비자 분쟁 리스크의 종류와 성격
소비자 분쟁 리스크 종류별 해결방안

1.5H

소비자 분쟁 실습

가상의 소비자 분쟁 사례를 통한 조치방안 논의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