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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명 :
고객 감동을 위한“모모로부터 배우는 경청하기” 과정
교육 기관
STM컨설팅
교육 강사
정미경, 심희준
교육 기간
2014.07.11 ~ 2014.07.11
교육 시간
8H
교 육 비
0 원
교육 장소
아이즈비전
교육 문의
051-850-2012
● 교육 개요
• 모모가 알려주는 경청의 중요성을 알고 경청에 대해 가지는 오해와 잘못된 경청으로 오는 문제점을 알고 나의 경청 유형을 진단해 본다.
• 경청 게임을 통해 집중하는 적극적인 경청을 방법과 공감적 경청, 맥락적 경청에 대해 안다.
• 다양한 상담 유형별 경청 체험과 실습을 통해 훈련하여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 경청의 달인이 되기 위한 자기만의 Action Plan을 작성하고 공유한다.
●
교육 대상
경력1~2년 상담사 중 전문교육 미이수자 및 우수 상담사(B/OB 상담사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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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내용
시간
Module
세부 교육 내용
강사
1H
경청에 대한
프롤로그
• 모모가 알려주는 경청의 중요성
• 경청에 대한 4가지 오해
• 잘못된 경청이 가져오는 7가지 문제
• 나의 경청 유형 진단하기
2H
적극적 경청
• 경청게임
• 주의를 집중하는 적극적 경청의 4단계
• 듣고 있음을 나타내는 적극적 표현법
• 상담 유형별 적극적 경청 실습 및 전문가 피드백
2H
공감적 경청
• 공감적 경청이란?
• 공감적 경청을 위한 전제 조건
• 다양한 공감 상황 체험하기
• 상담 유형별 공감적 경청 실습 및 전문가 피드백
2H
맥락적 경청
• 90%를 듣는 법
• 말하는 것 이상을 들어주는 맥락적 경청
• 숨겨진 상대의 내면을 찾아라
• 상담 유형별 맥락적 경청 실습 및 전문가 피드백
1H
경청에 대한
에필로그
• 경청의 달인이 되기 위한 나만의 ACTION PLAN 작성하기
•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 / 과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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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