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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 교육정보 > 교육 상세 안내
● 과정명 : 슈퍼바이저 입문과정
교육 기관 ㈜ STM컨설팅
교육 강사 권미희
교육 기간 2016.10.20 ~ 2016.10.20
교육 시간 7H
교 육 비 0 원
교육 장소 KT센터 11층 교육장(동구 범일동 소재)
교육 문의 051-850-2012


● 교육 개요
• 갈등의 본질적인 개념이해를 통해 갈등의 순기능을 알아본다
• 갈등분석 실습으로 갈등상황을 파악하고 예측해 볼 수 있다
• 갈등유형 이해 및 진단으로 유형별 해결방법을 이해한다
• 구체적인 갈등해결 전략을 모색하여, 컨택센터 현장의 성과창출 및 조직관리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 대상
리더, 수퍼바이저
교육 내용
시간 Module 세부 교육 내용 강사
1H 갈등의 개념 갈등의 본질적 개념 이해하기
•갈등이란 무엇인가?
•내재된 갈등과 표출된 갈등의 차이 인식하기
•갈등과 분쟁과의 관계 이해
•컨택센터에서 갈등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 공유
권미희
1H 갈등 분석 갈등분석 기법  실습을 통한 갈등 상황 예측해보기 
•갈등곡선 그리기
•갈등지도 그리기
  갈등이 준 선물
•갈등 했던 관계를 통해 얻게 되는 선물은 무엇이 있었는가 찾아보기
2H 갈등의 원인 및 유형파악
•갈등의 원인 및 유형 이해하기
•갈등 유형 진단 및 파악
•갈등유형별 해결방법 알아보기
•협력적 갈등해결의 원칙 이해하기
2H 갈등해결 전략

갈등해결 전략

•문제해결식 접근 : 갈등파악 > 해결안마련 > 실행 및 해결
•신뢰구축/비전공유 : 구성원 각자의 비전과 목표확인 및 상호공유를 통한 신뢰구축
•협상 : 수직적 협상 / 내부협상 / 수평적 협상
•의사소통 : 경청 / 질문 / 비언어적 표현 / 언어적 표현의 이해
•창의적/ 창조적 갈등해결방안 :  새로운 대안 찾기 / 브레인스토밍
1H 갈등해결을 위한
ACTION PLAN
•갈등해결 문제 워크시트 작성
•자기행동변화 계획서 작성 및 공유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