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홈 > 교육정보 > 교육 상세 안내 |
● 과정명 : 스트레스 관리기법 ‘유쾌한 스트레스 만들기’ |
교육 기관 |
서비스탑 |
교육 강사 |
한기순, 이영미, 하혜진 |
교육 기간 |
2013.10.18 ~ 2013.10.18  |
교육 시간 |
09:30~18:30 |
교 육 비 |
0 원 |
교육 장소 |
센텀시티내 서비스탑 1층 교육장 |
교육 문의 |
051-850-2012 |
● 교육 개요 |
* 서비스직종의 특징과 감정노동 재해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
* 오랜 시간 감정연기로 인한 미숙해진 스스로의 내면 감정을 인식할 수 있다.
* 근무 중 짧은 시간 쉽게 스트레스와 분노를 조절할 수 있는 서비스인의 힐링, 명상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고객관계의 분노 감정관리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능력이 향상된다.
* Well-Walking을 통한 당당한 나를 위한 자존감 회복이 가능하다. |
● 교육 대상 |
상담사, 리더, QAA, CS강사 등 |
● 교육 내용 |
시간 |
Module |
세부 교육 내용 |
2H |
감정노동의 이해와
내면의 감정 인식 |
• 서비스직종의 특징과 감정노동
• 감정노동의 증상과 신체반응
• 나의 현재 감정과 인식의 흐름 진단
• 스트레스 자가 진단 ( K-OSI 진단지 활용)
• 서비스인의 스트레스 관리 포인트 |
3H |
서비스스트레스관리Ⅰ.
분노 감정관리와
의사소통 |
• 감정체계, 감정의 이해
• 고객과의 관계에서 스트레스적 기대들에 대한 인식전환
• 고객관계의 분노 감정관리와 관계 회복을 위한 대처법
• 고객과의 WIN-WIN 하는 건강한 의사소통의 원리 |
3H |
서비스스트레스관리Ⅱ.
바디 마인드 힐링 |
• 일상 속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힐링
• 상처받은 내면의 자아와 소통하는 명상
• 자존감을 높이는 Walking |
|
● 기타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