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Module |
세부 교육 내용 |
강사 |
2H |
블랙컨슈머 이해 및
대응전략
|
• 블랙컨슈머에 대한 정의 내리기 (토론)
• 블랙컨슈머에 대한 자사 대응 현황 파악
• 블랙컨슈머에 대한 이해 및 현황
•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및 조치방안
• 블랙컨슈머로부터 확보해야 할 증거 내용
- 파악해야 할 내용 / 매체별 증거 내용
• 효과적인 블랙컨슈머 대응전략(SALT_PG)
|
박종태
|
1H |
협상의 기본적인
이해
|
• 협상의 이해 및 협상능력 진단하기(실습)
• 협상과정 및 협상전략
•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협상전략 5가지
•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접근 방법
|
2H |
문제해결을 위한
협상 커뮤니케이션
|
• 블랙컨슈머와의 협상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
•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조직별/개인별 Action plan
• 유리한 협상을 위한 감정 공략법
• 블랙컨슈머를 제압하는 N.I.C.E한 협상 전략법
• E.A.R 기법과 B.I.F.F기법의 단계적 활용방법
|
2H |
블랙컨슈머 유형별
실전 응대 테크닉
|
• 블랙컨슈머 응대 기본 요령 및 원칙
• 블랙컨슈머에 대한 효과적인 응대 기법
• 블랙컨슈머 대응관련 상황별 대응기법 및 실전 테크닉
• 블랙컨슈머 대응 매뉴얼 작성 가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