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묒쓽�뚯냼媛� �묒쓽�뚯냼�� 援먯쑁�뺣낫 援ъ씤援ъ쭅 �묒쓽�뚯옄猷�
 

 
홈 > 교육정보 > 교육 상세 안내
● 과정명 :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및 협상 커뮤니케이션
교육 기관 한국CS경영아카데미
교육 강사 박종태
교육 기간 2016.08.18 ~ 2016.08.18
교육 시간 7H
교 육 비 0 원
교육 장소 부산시 동구 초량동 소재 메리츠화재 빌딩 4층 7교육장
교육 문의 051-850-2012


● 교육 개요
• 블랙컨슈머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및 실전 활용
• 협상을 통한 블랙컨슈머 대응 커뮤니케이션 습득
• 블랙컨슈머 유형별 대응방안과 상황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화법 습득
교육 대상
콜센터 중간관리자급 이상
교육 내용
시간 Module 세부 교육 내용 강사
2H 블랙컨슈머 이해 및 대응전략 • 블랙컨슈머에 대한 정의 내리기 (토론)
• 블랙컨슈머에 대한 자사 대응 현황 파악
• 블랙컨슈머에 대한 이해 및 현황
•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및 조치방안
• 블랙컨슈머로부터 확보해야 할 증거 내용
- 파악해야 할 내용 / 매체별 증거 내용
• 효과적인 블랙컨슈머 대응전략(SALT_PG)
박종태

1H

협상의 기본적인 이해 • 협상의 이해 및 협상능력 진단하기(실습)
• 협상과정 및 협상전략
•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협상전략 5가지
• 성공적인 협상을 이끌어내기 위한 접근 방법
2H 문제해결을 위한
협상 커뮤니케이션
• 블랙컨슈머와의 협상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
•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조직별/개인별 Action plan
• 유리한 협상을 위한 감정 공략법
• 블랙컨슈머를 제압하는 N.I.C.E한 협상 전략법
• E.A.R 기법과 B.I.F.F기법의 단계적 활용방법
2H 블랙컨슈머 유형별 실전 응대 테크닉 • 블랙컨슈머 응대 기본 요령 및 원칙
• 블랙컨슈머에 대한 효과적인 응대 기법
• 블랙컨슈머 대응관련 상황별 대응기법 및 실전 테크닉
• 블랙컨슈머 대응 매뉴얼 작성 가이드
기타